파슨스 포트폴리오, 아직도 막막하신가요?
파슨스(Parsons) 디자인 스쿨 입학을 위한 포트폴리오 준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신가요? '파슨스 챌린지는 어떻게 준비해야 하지?', '합격생들의 포트폴리오는 뭐가 다를까?' 수많은 정보 속에서 길을 잃은 기분이라면, 이 글을 끝까지 주목해 주세요.
여기, 여러분의 고민을 누구보다 잘 아는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2025년 5월, 가장 따끈따끈한 졸업장을 손에 쥔 파슨스 선배가 여러분을 위해 가장 현실적인 합격 비법을 공유합니다.

2025년 최신 졸업생, 박지우 멘토를 소개합니다
박지우 멘토는 파슨스 디자인 스쿨(Parsons School of Design)에서 일러스트레이션(Illustration)을 전공하고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을 부전공하며 2025년 5월, 성공적으로 학업을 마친 재원입니다.
디자이너 부모님의 영향으로 자연스럽게 디자인을 접했지만, 입시 과정의 막막함과 뉴욕 유학 생활 초반의 어려움을 직접 겪으며 '나와 같은 길을 걷는 후배들에게 정말 필요한 도움을 주자'고 다짐했습니다. 오래된 정보가 아닌, 바로 지금 파슨스에 통하는 가장 생생한 노하우를 얻을 절호의 기회입니다.
박지우 멘토의 1:1 멘토링, 무엇이 다를까요?
뜬구름 잡는 조언이 아닌, 실제 합격으로 이어지는 멘토링에는 3가지 핵심 원칙이 있습니다.
1. 목표 중심의 '실행 가능한' 피드백
학생의 현재 상황과 목표를 정확히 진단합니다. "좋네요"에서 끝나는 피드백이 아닌, "이 작품의 스토리를 더 강화하기 위해 이런 리서치를 해보면 어떨까요?" 와 같이 지금 당장 실행할 수 있는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2. 방금 경험한 '진짜' 뉴욕 미대 정보
4년간의 파슨스 생활을 이제 막 마친 멘토의 생생한 경험보다 더 좋은 정보는 없습니다. 합격에 결정적이었던 포트폴리오 전략, 시간 관리 노하우, 매년 참가했던 북/자인 페어(Book/Zine Fair) 후기 등 어디서도 듣기 힘든 '진짜' 정보를 아낌없이 공유합니다.
3. 편안한 소통으로 즐거움을 찾는 과정
어렵고 무서운 선생님이 아닌, 언제든 편하게 질문할 수 있는 '친한 선배'가 되어 드립니다. 편안한 대화를 통해 학생 스스로 자신만의 창작 과정을 즐겁게 찾아갈 수 있도록 도우며, 뉴욕 생활에 대한 소소한 궁금증까지 모두 해결해 드립니다.

이런 고민, 박지우 멘토가 해결해 드립니다 (멘토링 분야)
- ✅ 파슨스 포트폴리오: 아이디어 발상부터 작품 완성, 파슨스 챌린지 집중 준비까지
- ✅ 전공 심층 정보: 일러스트레이션,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전공의 실제 수업 방식 및 과제 팁
- ✅ 제작 노하우: Zine, 그림책, 아티스트 북 등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작품 제작법
- ✅ 유학 생활 팁: 뉴욕 미대생의 현실적인 시간 관리 및 생활 노하우
- ✅ 에세이 작성: 합격률을 높이는 나만의 스토리텔링 및 작성 경험 공유 (TOEFL 105점)
나에게 꼭 맞는 1:1 멘토링 프로그램 찾기
멘토링은 학생의 목표와 상황에 맞춰 가장 효율적으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A. 원포인트 멘토링 (총 1회)
추천 대상: 특정 질문에 대한 명쾌한 답변이나 포트폴리오 방향성에 대한 빠른 진단이 필요한 학생
B. 포트폴리오 완성 프로그램 (4 ~ 8주 과정)
추천 대상: 파슨스 등 최상위권 미대 입시를 앞두고 포트폴리오를 집중적으로 완성하고 싶은 학생 (파슨스 챌린지 준비에 가장 효과적!)
C. 유학 준비 동반자 프로그램 (8~12주 과정)
추천 대상: 포트폴리오, 에세이, 영어(TOEFL/TOEIC) 등 유학 준비 전반에 걸쳐 꾸준한 가이드가 필요한 학생
D. 뉴욕 생활 정착 프로그램 (입학 후 1~2회)
추천 대상: 합격 후 뉴욕 생활과 파슨스 캠퍼스 적응에 실질적인 도움이 필요한 신입생
수년간의 현지 경험과 바로 어제 졸업한 듯 생생한 노하우를 가진 박지우 멘토와 함께 파슨스 합격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보세요!